카카오 공모주 알림 신청 방법 해지 방법 정리

 

카카오페이 공모주 알림 신청 및 해지 방법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공모주 청약 일정 정리해서 체크하시는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카카오페이에서 하고 있는 1분 이내 간단한 신청만으로도 공모주 알림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확실히 최근 금융 재테크 열풍으로 인해 주식, 코인 등 관심이 뜨겁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공모주에 대한 관심과 정보를 찾으시는 분들도 많으신데, 일정을 수작업으로 정리해 체크하시느라 번거로움을 느끼실 수도 있겠습니다. 이런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것 중 하나가 카카오페이 알림 서비스입니다.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방법은 카카오톡만 깔려있으면 누구나 하실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편한 서비스라고 생각됩니다. 어렵지 않게 설명해드릴 테니 내용 보시고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페이 공모주 알림 신청 방법

 

1. 카카오톡 화면을 켜서 맨 오른쪽 하단의 더보기 메뉴를 누릅니다. 더보기 메뉴는 '...'로 표시로 찾을 수 있습니다. 이후 사진에 표시된 'pay'라고 써져있는 이모티콘을 누르면 나오는 메뉴 중 '서비스'를 눌러줍니다. 서비스 메뉴 화면에서 보이는 '공모주 알리미'를 누릅니다.

 

카카오페이 더보기 메뉴 중 공모주 알리미 신청 화면
카카오페이 더보기 화면 공모주 알리미 신청 

 

 

2. '공모주 알리미 시작하기'를 터치합니다. 약관 사항을 보시고 동의해 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페이 공모주 알리미 신청 동의 화면
카카오페이 공모주 알리미 신청 동의

 

 

3. 동의를 완료하면 바로 현재 진행 중인 청약 일정이 나옵니다. 동시에 카카오페이로부터 카카오톡 알림이 옵니다. 신청이 들어갔으므로 이후 새로운 공모주 청약이 있을 때마다 알림이 오게 됩니다. 

 

카카오페이 공모주 알리미 신청 완료 화면
카카오페이 공모주 알림 신청 완료

 

공모주 알림 신청 해지 방법

필요에 의해 공모주 알림을 신청했지만, 이제 더 이상 청약을 진행하지 않으시거나 따로 관리하는 일정이 있어 알림이 스트레스가 된다면 해지를 하셔야 합니다. 신청하셨던 것처럼 해지 방법도 굉장히 간단하니 필요하신 분은 바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알림 신청 시작하듯이 제일 먼저 카카오톡 화면에서 오른쪽 맨 아래 더보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렇게 하면 나오는 더보기 메뉴 중 '서비스' 화면에서 '설정'을 눌러준 뒤, 맨 하단으로 스크롤하면 나오는 '서비스 해지 및 탈퇴'를 누릅니다. 해지할 수 있는 서비스가 6가지 정도 있는데 그중 '공모주 알리미 서비스 해지'를 누르시면 됩니다. 최종적으로 서비스 해지하는 빨간색의 메뉴가 나오고, 그걸 선택하면 해지가 완료됩니다. 아래 화면 참고하시면서 진행하시면 편합니다. 

 

카카오페이 공모주 알림 신청 해지 화면
카카오페이 공모주 알림 신청 해지

 

카카오페이 공모주 알림 신청 및 해지 방법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저는 따로 캘린더에 저장해 두고 있긴 하지만, 가끔 바빠서 잊어버리는 경우 카카오톡에서 오는 알림이 개인적으로 굉장히 유용해서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해지가 필요하신 분도 어렵지 않으니 적용해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공모주 청약 방법 등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모주 청약 방법 기초 용어부터 방법까지 정리

공모주 청약 방법 기초 용어부터 방법까지 정리해봤습니다. 몇 년 사이에 주식, 부업 등 다양한 재테크 방법이 성행하면서 공모주 청약에 대해서도, 해보진 않았어도 용어를 들어본 경험이 있으

routine01.tistory.com

 

 

미래에셋 보안매체 모바일 OTP 발급 및 공모주 청약 방법

미래에셋 보안매체 모바일 OTP 발급 및 공모주 청약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공모주 청약을 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OTP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그렇지 않은 증권사도 있지만, 미래에셋

routine01.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