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모바일 OTP 발급 방법, 공모주 청약 방법 안내 화면
미래에셋 모바일 OTP 발급 및 공모주 청약 방법 안내

 

미래에셋 보안매체 모바일 OTP 발급 및 공모주 청약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공모주 청약을 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OTP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그렇지 않은 증권사도 있지만, 미래에셋 어플은 유독 UI가 처음 공모주 신청하시는 분들이 사용하기에는 다소 까다로운 면이 있는 것 같습니다. 찬찬히 보고 따라 하시면 그래도 손쉽게 발급이 가능하니 잘 따라와 주시기 바랍니다.  

 

 

미래에셋 보안매체 모바일 OTP 발급 방법

청약 당일, 공모주 청약을 진행하시다가, OTP 부분에서 막히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때에는 팝업창에 '보안매체 미발급 상태'라고 나오며, 보안매체를 발급, 이용등록을 하라고 안내합니다. 이때 당황하셔서 홈페이지로 가거나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시거나 하는데, 특히 고객센터는 당일 전화 연결이 정말 어렵습니다. 모바일로도 충분히 쉽게 발급받으실 수 있도록 하나씩 알려드리겠습니다. 

 

 

1. 어플 맨 아래 왼쪽 하단의 '메뉴'를 눌러준 뒤에 '인증/OTP' 메뉴를 선택합니다.

 

미래에셋 어플 인증/OTP 메뉴 화면
m.stock 메뉴

 

2. 인증/OTP 메뉴에서 맨 하단의 '모바일 OTP' 선택 후 나오는 '모바일 OTP 발급'을 눌러줍니다.   

 

미래에셋 어플 모바일 OTP 발급 신청하기 화면
m.stock 모바일 OTP 발급 신청

 

3. 이후 유의사항 안내가 나오며, 발급 동의를 하면 휴대폰 인증 등 일련의 인증과정을 거친 뒤, 모바일 OTP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보안매체 발급 시에는 신분증은 따로 필요 없다는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미래에셋 모바일 OTP 발급 완료 화면
m.stock 모바일 OTP 발급 완료

 

주의하실 점은 이때 발급받으신 핀번호가 공모주 신청 시 필요하므로, 꼭 외워두시거나 따로 적어두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래에셋 공모주 청약 방법

OTP를 발급받아 보안매체가 등록되었다면, 공모주 청약 방법은 굉장히 쉽습니다. 일단 만들어두신 증권사 계좌에 증거금을 미리 입금해두셔야 합니다. 오늘 신청을 받고 있는 LG 엔솔의 경우, 최소 10주 구매 시 증거금은 150만 원이 필요합니다. 

 

 

1. 메인 화면에서 맨 왼쪽 하단에 '메뉴'를 눌러준 뒤, '뱅킹/자산' 메뉴의 '권리/청약'에서 '공모주 청약'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찾기 힘드시다면, 오른쪽 상단에 검색 메뉴(돋보기 모양)를 누른 뒤, '청약'이라고 검색하셔도 됩니다.

 

미래에셋 공모주 청약 메뉴 찾기
m.stock 모바일 공모주 청약 메뉴

 

2. 청약할 수 있는 공모주로 들어가, '청약 입력'을 누릅니다.

 

미래에셋 공모주 청약 입력하기 화면
m.stock 공모주 청약 입력하기 위한 메뉴 선택

 

3. 상단 표시된 계좌 옆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빈칸으로 되어 있던 공모가, 경쟁률 등이 자동으로 뜹니다. 아래로 내려, 수량에 원하는 수량을 기입 후, '계산'을 눌러줍니다. 추가납입 출금은 배정이 많이 되었을 경우, 자동으로 추가 납입금을 출금한다는 것인데 수량이나 금액에 따라서 개인별로 다르니 잘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4. 환불금 입금계좌 및 입고 계좌는 미래에셋 청약계좌를 입력하신 후, 핀번호까지 넣어주시고 다음을 눌러주시면 청약 신청이 완료됩니다. 입력 완료 시, 따로 카카오톡으로 알림이 오니 신청이 안되었을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미래에셋 공모주 청약 입력 완료 화면
m.stock 공모주 청약 입력 완료

 

 

이렇게 미래에셋 보안매체 모바일 OTP 발급 및 공모주 청약 방법 정리해보았습니다. 사진 보면서 따라 하시면 꽤 쉽게 보안매체 등록 및 청약이 가능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시작한 LG 엔솔은 규모가 굉장히 커서 온 가족 명의를 동원하거나, 갖고 계신 자금 전부 투자하시는 분도 계시는데, 계좌가 다양하시다면 오늘 증권사별 경쟁률 어느 정도인지 참고하셨다가 내일 신청해보시는 것도 괜찮으리라 생각됩니다. 

 

공모주 청약의 기본 개념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 참고 부탁드립니다.

 

 

공모주 청약 방법 기초 용어부터 방법까지 정리

공모주 청약 방법 기초 용어부터 방법까지 정리해봤습니다. 몇 년 사이에 주식, 부업 등 다양한 재테크 방법이 성행하면서 공모주 청약에 대해서도, 해보진 않았어도 용어를 들어본 경험이 있으

routine01.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