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연말 시상식 정리 정보 KBS SBS MBC Mnet

 

2021 연말 시상식 일정 정리해봤습니다. 연말이면 꼭 시상식을 챙겨봤는데, 코로나가 시작된 2020년 시상식은 뭔가 분위기도 그렇고 재밌게 보지를 못했습니다. 오미크론 변이 등 확진자 수가 매일 최대치를 경신하고 있는 요즘이지만, 그래도 연말인 만큼 내년을 맞이하는 마음으로 시상식을 기다려보기로 했습니다. 각 방송사별로 2021 연말 시상식 일정 정리해보았으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KBS 연말 시상식

가요대축제 : 12월 17일(금) 20:30

연예대상 : 12월 25일(토) 시간미정

연기대상 : 12월 31(금) 20:30

 

가요대축제의 진행은 설현, 로운, 차은우 씨가 맡았습니다. 출연정보로는 강다니엘, 더보이즈, 레드벨벳, 스트레이키즈, 에스파 등의 아티스트가 나옵니다. 총 185분간 방영한다고 하니, 알찬 무대가 기대됩니다. 연예대상의 진행은 김성주, 문세윤, 한선화 씨가, 연기대상은 김소현, 이도현, 성시경 씨가 진행합니다.

 

SBS 연말 시상식

가요대전 : 12월 25일(토) 18:00

연예대상 : 12월 18일(토) 20:35

연기대상 : 12월 31일(금) 시간미정

 

가요대전의 진행은 붐, 키, 유나 씨가 맡았습니다. 연기대상은 신동엽, 김유정 씨가 진행하며, 연예대상의 MC는 이승기, 장도연, 한혜진 씨로 연기나 연예대상 쪽은 개인적으로 다들 호감인 분들이라 기대가 됩니다. 

 

MBC 연말 시상식

가요대제전 : 12월 31일(금) 시간미정

방송연예대상 : 12월 29일(수) 시간미정

연기대상 : 12월 30일(목) 21:00

 

방송연예대상의 진행은 전현무, 김세정, 이상이 씨가 진행합니다. 연기대상은 김성주 씨 단독, 가요대제전은 준호, 윤아, 장성규 씨가 나옵니다. 재밌는 점은 김구라 씨가 이번 연예대상 수상자를 예측했다고 하는데, MBC는 유재석 씨, SBS에서는 이상민 씨가 대상 후보로 유력하다고 합니다. 과연 맞을지는 모르겠지만, MBC에서는 올해 놀면 뭐 하니를 제외하고는 딱히 눈에 띄는 프로그램이 없지 않았나 싶어 유재석 씨가 확실히 유력하다는 생각도 듭니다. 

 

Mnet 연말 시상식

MAMA(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

12월 11일(토) 레드카펫 16:00 본시상식 18:00

 

이번 MAMA에서는 최초의 여성 호스트로 이효리 씨가 단독 MC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그간 MAMA의 호스트는 남성 연예인들이 해왔는데, 엠넷 측에서는 '다름의 가치를 존중하고 편견을 깨는 새로움'을 모토로 올해 추구하는 가치와 닿기 때문에 이효리 씨를 섭외했다고 합니다. 올해는 별다른 방송 활동이 있지 않았기 때문에, 과연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아쉽게도, BTS는 미국 일정을 끝내고 장기 휴가를 가지며 각 방송사의 연말 시상식에는 불참한다고 합니다. 올해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에서 대상 수상한 모습을 본 게 올해 마지막이 되었네요. BTS 팬분들이시라면, 내년 2월에 있을 그래미 어워즈를 기다려야겠습니다. 

 


여러분은 여기서 어떤 시상식을 골라보실 예정이신가요? 저는 작년만 해도 '나 혼자 산다'를 굉장히 즐겨봤었는데, 올해는 이런저런 이슈도 있고 점점 예전만 하지 못한 느낌이라 거의 보지 못했습니다. 올해 시상식은 어떻게 될지 참 궁금합니다. 보통 저는 1월 1일 넘어갈 때 시상식 보며 카운트다운하는 것도 좋아해서 31일에 포진해있는 시상식을 시청하게 되지 않을까 합니다. 

 

이렇게 2021 연말 시상식 일정 정리해봤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 댓글로 알려주세요 :) 구독에는 맞구독으로, 공감과 댓글로 소통하고 있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