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바로 일주일 전에 애드센스 승인이 나지 않는다고 글을 올렸는데요, 걱정과 불안이 무색하게도 5일 후 승인 났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거의 반포기한 심정으로, 며칠간 메일함도 확인하지 않고 있다가 15일 오후에 문득 생각나서 들어가 보니 승인이 났다는 꿈같은 메일이 담겨있었습니다. ㅠㅠ 너무 기뻤어요! 얼마 전 승인 거절 관련한 포스팅 올리고 나서, 많은 분들이 위로의 말씀과 도움이 되는 팁도 많이 알려주셔서 감사한 마음에 글 올립니다. 

 

저처럼 승인 관련 문제를 겪고 계시는 분들을 위해서도 제가 했던 것들에 대해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일단 제가 승인 거절된 이유는 티스토리상 셋업 확인 문제였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애드센스 승인 기간 및 과정

처음 글을 썼던 건 11월 8일이었고, 애드센스는 11월 22일 신청했습니다. 보통 2주가 소요된다고는 하나, 제가 찾아본 후기들은 운이 굉장히 좋으셨던지 12시간 만에도 승인이 나는 경우가 있었고 하루, 일주일 등 다양했습니다. 저도 그런 운 좋은 케이스에 들지 않을까 마음을 졸였지만 일주일이 지나고, 이주가 지나도 결과 메일이 오지 않았어요.

 

뭔가가 잘못됐나 하고, 이것저것 바꿔본 탓인지 12월 7일 승인 거절 메일이 왔습니다. 차라리 콘텐츠 부족이라고 했으면 좋았을 텐데, 그런 것도 아니고 사이트 관련 문제로, 제 티스토리 셋업을 확인하라는 건데 검토 요청을 누르고 기다렸습니다. 셋업 확인 관련 문제일 경우, 계속해서 이 문제로 승인이 안 나셨다는 분도 계셔서 약간 더 포기한 심정이었던 것 같아요. ㅠㅠ 그러다가 15일 날 딱 승인되었다는 메일을 받았답니다. 23일 만에 결과가 나온 겁니다! 

 

승인 관련 시도해본 것

저는 사실 무한 검토까진 아니었지만, 제가 2주 지나서 이것저것 바꿔본 바로 그 다음날 결과 메일이 왔기 때문에 이런 것들도 어느 정도 영향이 있겠다 싶어요. 계속해서 연락이 안 올 경우나 승인 거절된 경우 다시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HTML 코드 위치 변경

먼저, 광고를 위해 복사한 코드 위치를 변경해봤습니다. 코드 위치를 이리저리 변경해보면 답변이 오는 경우가 있다고 들어서, 저는 해당 코드를 </head> 바로 윗줄에 붙여 넣었는데, 이 코드를 지우고 <head> 바로 밑으로 수정해 넣었습니다. 

 

사이트 코드 가져오기 클릭

애드센스 사이트에 들어가면, <프로필 작성 완료, 광고 설정 확정, 사이트를 연결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세 가지 문구가 뜹니다. 이때 사이트 연결 어쩌고 하는 부분 밑에 '코드 가져오기'라고 있습니다. 이때 여기를 누르면, '티스토리상에서 셋업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다시 확인해 주세요'가 뜰 겁니다. 이때 검토 요청을 눌렀는데, 아무리 해도 검토 요청이 안 들어가고 문제가 발생했으니 다시 시도해달라는 창만 뜨더군요. 그때는 당황했다가, 여러 군데 다시 찾아보니 뭐가 잘못된 게 아니고 그냥 조금만 기다렸다가 검토 요청을 누르는 게 맞다고 합니다. 

 

고객센터 문의

내 애드센스 승인 결과 언제 알 수 있나요?라는 내용을 번역해서 보내봤습니다. 사실 고객센터가 의미 없다는 분도 계셨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는 일 아닌가, 하고 문의도 했습니다. 메일이 오지 않아 불안하고 답답한 분이라면, 이것도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광고 설정 재확인

이건 제 이웃님의 말씀으로 해봤는데요.(감사해요!) 환경설정에서 애드센스 관리, 광고 설정 부분을 보시면 '전체 자동 광고'가 보이실 겁니다. 저는 이걸 OFF로 해놨었는데, ON으로 바꿔놓았습니다. 

 

 

'Tistory상에서 셋업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다시 확인해 주세요' 왜 뜨는 가?

이 메시지는 올해 7월부터 새롭게 생긴 거라고 합니다. 해결 방법은 환경설정에서 애드센스 관리, 그리고 티스토리 계정을 연동해주시면 됩니다. 저는 신청 단계 때부터 이미 연동을 해놨었는데도, 저 메시지가 떴었고 그때는 검토 요청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검토 요청을 누르고는 아무리 찾아봐도 더 이상 할 수 있는 게 없습니다. 되도록 잊어버리시고 ㅠㅠ 차분히 기다려주세요.  

 


애드센스 승인 과정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정말 감개무량해요. 완전 조무래기인 데다 승인 안 나서 징징댔던 게 엊그제인데, 광고가 붙어있는 제 글을 보니 동기 부여가 엄청 됩니다. 앞으로 많이 많이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입니다. 그간 많이 조언해주셨던 분들께 정말 정말 감사의 인사 올립니다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