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에 시작한 티스토리, 일단 애드센스부터 승인이 나야 제대로 시작을 해볼 텐데, 아직 갈 길이 먼 것만 같습니다. 신청부터 잘못 꿰어진 것인지 알 수가 없지만, 뭔가 잘못되어도 단단히 잘못된 것 같아서 매일같이 메일함과, 애드센스 사이트를 들락날락하며 신경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요번에 승인이 거절되었는데, 약간 불안한 마음도 있고 애드센스 기록 겸하여 글 올려봅니다. 

 

 

 

사이트 신청 부분에서 문제가 있는 것 같은 느낌ㅠ

 

 

 

사이트 검토 문제 : 티스토리상에서 셋업이 제대로 되어 있는지 다시 확인해 주세요

 

애드센스 승인과 관련하여 그간 많이 찾아봤는데, 길게는 세 달까지 걸리신 분도 계시고 짧게는 12시간 만에도 승인이 된 분도 계셔서 저는 그냥 꼬박 2주를 기다리자 하고 있었습니다. 2주가 넘어가니 슬슬 인내심에 한계도 오는 것 같아서 여기저기 블로그를 뒤져봤더니, 무한 검토다, 사이트 코드의 위치 변경 등 여러 가지 방법을 제시해주신 경험자분들이 계시더라고요. 

 

 

그래서 2주가 지난 어느 날, HTML 코드를 기존 /head 바로 윗부분에서 head 바로 아래로 옮겨보았습니다. 그 뒤에 위 캡처 사진의 화면을 보니 '지급', '광고' 부분은 초록색 체크표시가 되어있는데, '사이트'부분은 체크 표시가 안되어 있는 게 이상하다 싶어서 '코드 가져오기'를 냅다 클릭했습니다. 

 

 

그러자, 이렇게 뜨는 겁니다. 이거 약간 이상하다 싶어서 티스토리로 이동해서 애드센스 연동이 잘되었는지 다시 살펴보았습니다. 

 

 

애드센스 연동은 되어있었습니다ㅠㅠ 문제는 없어 보여서 '검토 요청'을 누르니 문제가 발생했으니 나중에 다시 시도하라는 말만 뜨더군요. 시간차를 두고 몇 번이고 시도해도, 계속 다시 시도하라는 말만 떠서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놓고 그날은 그냥 보냈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오후에 승인 거절 메일이 와있었습니다. 

 

아마도 위 화면의 셋업을 확인하라는 문제 때문에 안된 것 같은데, 지금은 검토 요청을 다시 해놓은 상태입니다. (희한하게도 그때는 검토 요청이 눌리더라고요;;) 그 뒤로는 다시 감감무소식입니다.

 

 

지금은 다시 이 화면 상태입니다. 물론 사이트 셋업 관련 문제가 있었을 때도 계속 이 화면은 정상적으로 떠있었으니, 얼마 뒤에 또 사이트 관련 문제로 거절될까 굉장히 신경이 쓰입니다ㅠ 계속 안되면 그냥 다시 파서 갈아타야 될까 하는 걱정도 됩니다. 휴.. 일단은 기록으로 남겨두고, 추가되는 사항이 있으면 계속해서 업데이트할 생각입니다. 

 


 

혹시 티스토리 셋업 확인 관련해서 아시는 분 계시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ㅜㅜ 제 글이 부족해서 거절당한 거면 이해하고, 더 열심히 올려보겠는데, 이런 사이트 설정 같은 문제는 제가 해결할 수 없는 문제 같아서.. 너무 막막해요. 

 

+그리고 애드센스 요청해놓으면 메일로 '애드센스 신청 완료하였습니다' 등의 메일은 원래 안 오는 걸까요? 혹시 제가 뭘 잘못해서 신청이 잘못 들어간 건지도 모르고 너무 불안하기만 해서 ㅠㅠ 

 

 

반응형

'애드센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검토 요청 관련 시도  (24) 2021.12.17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